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m hot and bothered. (열 받아! 너무 화가나!)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6-02 19:42

I’m hot and bothered. (열 받아! 너무 화가나!)


현정: 명철아, 명철아, 소식 들었어?
명철: 무슨 소식?
현정: 이번 달에 주기로 했던 상금 있잖아.. 그게 안 나온데~
명철: 아니 뭐야? 우리 상금 받으면 여름에 해외여행 가기로 했잖아!
현정: 그러니까 내 말이... 아유~ 너무 너무 화나!!!!! 해외여행 어떡하냐구~!


------------------------------
  
헬로우 잉글리쉬. 38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너무 화가 나!”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I’m hot and bothered.


살다보면 기쁘고 즐겁고 행복한 순간도 있지만 화가 나는 순간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화가 난다는 표현에 참 다양한 표현들이 많은데요, ‘속 끓는다’, ‘열받는다’, ‘뚜껑 열린다’ 까지... 영어에도 ‘화가난다’는 여러 가지 표현이 있는데요, 오늘 배우실 표현도 이 중 하나입니다. 화가 난다. 기본적인 표현은 ‘I’m angry’입니다.
화가 날 때도 화의 강도가 있죠? 조금 더 강한 강도로 화가 났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을 때 쓰실 수 있는 표현 알려드릴께요.


먼저 I’m 으로 시작을 합니다. 나는 ~입니다 라는 뜻이죠. 그리고 hot은 뜨거움을 뜻하는 형용사인데요. 더울 때 I’m hot이라고 하면 ‘나 뜨거워요, 너무 더워요’ 라는 의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hot은 ‘뜨겁다’ 라는 표현 말고도 ‘굉장히 매력있는’ 이라는 표현으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또 다른 의미로  I’m hot이라고 하시면 ‘나는 매력있는 사람이에요.’ 라는 의미도 됩니다. 상황에 맞게 사용하여야겠죠?
그리고 나온 단어가 bother입니다. ‘귀찮은’ 이라는 뜻이 되구요. hot and bothered 이렇게 두 단어가 합쳐지면 ‘화가 나서 열나다, 화가 나서 어쩔 줄 모르겠다’ 라는 표현이 됩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들어봅니다.
I’m hot and bothered.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너무 화가 난다! 열 받는다! 라는 표현 I’m hot and bothered! 배웠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