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First come, first serve! (선착순입니다!)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5-26 20:41

현정: 명철아 오늘 저녁식사 예약하는 거 잊지 않았지?
명철: 어쩌지 현정이. ‘엄마손 식당’, 장사가 너무 잘 돼서 이제부턴 예약 없이 선착순이라는데....
현정: 아~ 진짜? 오늘 엄마손 저녁 먹기는 글렀네...
명철: 그러니까...역쉬 음식점은 맛이 있어야 돼~! 다음번엔 꼭 현정이를 위해서 어떻게든 자리를 잡아놓겠어!
현정: 히~잉! 아쉽당~ 


----------------------------------


헬로우 잉글리쉬. 37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선착순입니다.’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First come, first serve!


한국은 외식문화가 굉장히 발전해있습니다. 주말이면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전국의 유명한 음식점을 찾아다니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맛있다고 소문이 난 음식점을 ‘맛집’이라고 하는데 어떤 맛집은 줄을 서서 한참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한국 전통음식부터 미국 중국 일본 인디아 음식 까지 다양한 음식들로 넘쳐나는 한국, 요즘은 이런 맛집에서는 가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하는 예약제 운영을 하는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오는 순서대로 줄을 서는 선착순이 일반적이죠.


오늘은 ‘선착순입니다.’ 라는 표현 배우실텐데요, 정말 쉬운 표현입니다.
의미 그대로 해석을 하셔도 ‘아! 이 뜻이구나’ 하실 텐데요. 우선 first로 시작을 합니다. first는 ‘첫 번째, 첫째’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다음 단어가 come입니다. ‘오다’라는 동사인데요, ‘첫 번째 오다’라는 뜻이 되겠죠?
그리고 다음 단어 first가 반복 사용되었네요. 첫 번째라는 뜻 다시 한 번 기어하시면서 넘어갑니다. serve가 옵니다. serve는 ‘(식당 등에서 음식을)제공하다 (음식을 상에)차려주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동사입니다. 한국에서도 흔히 종업원이 음식점에서 음식을 나르고 소님을 도와주는 것을 ‘서빙한다’라고 하는데요. 바로 이 serve에서 나온 단어입니다.
그래서 한 단어 한 단어 이어보면 ‘first come 먼저 오다 first serve 먼저 제공하다’, 먼저 오는 사람에게 먼저 제공한다, 즉 선착순입니다. 라는 표현이 되는 거죠!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들어보겠습니다.
First come, first serve!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first come, first serve 선착순입니다.’ 라는 표현을 배워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