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Everything is on schedule. (다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4-28 18:39

 


현정 : 야, 민재 너 카나다로 이민 간다면서?
민재 : 응, 그래서 요즘 정신없어.
현정 : 와 부럽기도 하고... 그래 준비는 잘 되가는 거야?
민재 : 아직까지는 예정대로 잘 진행되고 있어.
현정 : 다행이다.
----------------------------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다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어 라는 표현 배우시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Everything is on schedule.


요즘 한국은 교육을 위해 외국으로 유학을 가는 경우고 있지만 자녀교육이나 더 나은 환경에서 살기 위해서 해외로 이민을 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라에서 나라로 옮겨가는 이사인 만큼 처음 이민신청도 그렇고 이민신청 과정이 꽤 오래 걸리게 되죠? 또 외국에서 정착을 해 나가는 과정도 계획에 맞춰서 차근차근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이럴 때 쓸 수 있는 표현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우선 everything 으로 시작을 합니다. everything은 ‘모든 것’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모든 사람을 표현하고 싶다면 everyone을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다’를 뜻하는 is가 오죠? on schedule은 ‘예정대로 진행되다 일정에 맞게 진행되다’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한 문장으로 연결을 시켜보면 ‘everything is schedule, 모든 것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라는 표현이 됩니다. 하지만 모든 일이 항상 예정대로 진행되는 것만은 아니죠? 대부분 일정이 생각보다 늦어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럴 경우에는 뒤에 라는 뜻의 behind를 써서 on schedule의 on 대신 behind 사용하셔서 behind schedule을 이라고 하시면 예정보다 늦게라는 표현이 됩니다. 세상사를 살다보면 계획보다 더 빨리 풀려 나갈 때도 있죠? 그때는 ‘~보다 빨리’ 라는 뜻의 ahead of schedule을 쓰면 됩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 드릴께요.


‘모든 것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어’라는 표현은요 everything is on schedule, 그리고 예정보다 늦어지고 있어 라는 표현 everything is behind schedule, 마지막으로 모든 것이 예정보다 빨리 진행되고 있어는 everything is ahead of schedule입니다. 오늘 중점적으로 기억하실 표현은 첫 번째 표현 ‘everything is on schedule 다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어’입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들어보시죠!
Everything is on schedule.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모든 것이 예정대로 잘 진행되고 있어’ 라는 표현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