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북 주민 “병원에 없는 약 시장에는 다 있다”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2-12 15:24


진행 : 북한 시장 동향입니다. 데일리NK 강미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최근 북한 시장에 건강과 관련한 식품들은 물론이고, 다양한 의약품과 건강보조 약품들이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북한 시장에 많이 나와 있는 이 약품들에 대해 이야기 해 주신다고요?
 
진행 : 북한 주민들이 건강을 위해 보조약품들도 챙기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한국에서는 영양제로 비타민을 많이 챙겨먹는 편인데 북한에도 비타민 같은 영양제가 있는 가요?

진행 : 최근에  시장에 이렇게 다양한 의약품과 건강보조약품들이 나오고 있는 걸, 어떻게 봐야 할까요?

진행 : 사실 외부세계에서는 북한의 의료체계도 열악하고, 약품도 부족한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시장에 이렇게 다양한 건강보조약품과 의약품들이 많이 나온다는 게 새롭게 들릴 것 같습니다. 그런데 북한 당국은 무상 치료제를 자랑하는데요, 약도 시장이 아니라, 나라에서 무상 공급해야 되는 것 아닌가요?

진행 : 경제사정이 어려울 때는 시장에 가도 약을 사기도 어려웠다고 들었는데요,  사서라도 약을 구할 수 있다니 한편으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위에서 말씀하셨던 의약품과 건강보조약품, 가격은 어떻게 됩니까? 

진행 : 액수를 보니까 주민들이 쉽게 살 먹을 수 있는 가격은 아닌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북한 시장의 쌀값과 환율 정보 알려주십시오.

진행: 네. 지금까지 북한 시장 동향, 강미진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