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2017년 北이동수단 조명…“도시·농촌에서 ‘손 뜨락또르’ 인기”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12-19 16:21


  <북한시장동향> 살펴봅니다. 


진행 : 지난 주말 함박눈이 내리더니 이번 주는 꽤 추워졌죠. 버스와 지하철에는 출퇴근 하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반면, 추운 날씨 때문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북한 주민들의 주요한 이동수단인 자전거와 관련한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강 기자, 관련 소식 전해주시죠.


진행 : 이렇게 자전거는 점점 북한 주민들에게 생계를 위한 필수 품목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그런데 북한 당국이 과거에는 자전거를 단속했다고 하던데,  왜 그랬던 거죠?


진행 : 최근에는 여성들의 자전거 이용에 대한 단속이 특별히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상황이 좀 변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죠?


진행 : 이렇게 북한 전역에서 자전거에 대한 통제와 단속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자전거 이용자들이 증가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주머니 사정 때문에 쉽게 구매하지는 못할 수도 있다는 걱정이 들기도 하는데요. 어떻습니까?


진행 : ==언젠가 북한 주민들이 농촌동원을 나가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본 적 있는데요, 대부분 자전거를 타고 가는 모습이었습니다. 농촌에서도 자전거 보급률이 상당히 높아진 것이라고 봐도 될까요?


진행 : 이렇게 북한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자전거. 이제는 종류도, 가격도 천차만별일 것 같은데요? 어떤가요?


진행 : 한국 주민들은 자전거를 이동수단보다는 주로 건강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북한에서도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북한 시장 물가동향 전해주시죠.


진행 :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북한시장동향> 강미진 기자와 함께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