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 방송정보매주 화요일 | 종영방송
  • 출연최지우

공식 SNS

넬슨 만델라

화제의 인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7-08 16:47

 


사회: 화제의 인물을 살펴보겠습니다. 최지우기자 안녕하십니까?


사회: 이번 주 화제의 인물은 누굽니까?


사회: 넬슨 만델라. 북한에서도 사실 흑인차별을 없앴던 지도자라고 선전을 많이 했었는데요, 객관적 시각에서 만델라를 알아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사회: 네. 그럼 만델라는 어떤 사람입니까?


사회: 만델라의 업적을 알기위해서는 당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흑인차별정책, 아파르트헤이트라고 하죠, 그게 어느 정도 수준이었는지 알 필요가 있는데요, 어떻게 흑인들을 차별했습니까? 


사회: 그러고 보면 인종차별만 아니지, 북조선에서 출신성분으로 사람들을 차별하고 적대계층은 간부 출세는 물론, 아예 당에 입당하는 것조차도 못하게 하는 것과 비슷한 점이 있네요.
어쨌든 이런 극심한 흑인차별정책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사라지게 하는데 만델라가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사회: 만델라는 흑인인권운동을 벌였지만 한편으로 백인들의 언어, 문화를 가장 열심히 받아들였다고 하던데요?


사회: 이런 능력을 살려서 출옥 후에는 백인들과 적극적으로 타협도 하고 대화를 이끌어내지 않았습니까?


사회: 만델라가 대통령이 된 뒤에 측근들이 종신대통령을 제안했지만 일언지하에 거절했다고 합니다, 3대째 권력을 세습하고 죽어서도 온갖 추앙을 받으려는 김정은 일가와 참 비교가 되기도 하는데요. 한편으로 어떤 정권이 그 나라 인민들을 탄압하면 국제사회가 가만히 있지 않는 그런 시대가 왔다는 생각도 듭니다. 오늘 화제의 인물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최지우기자 수고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