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연애연구소

  • 방송정보 | 교양
  • 출연진행 : 전태우, 박성애, 지다혜(출연), 김지영(연출)

공식 SNS

[영화 '김종욱 찾기' -1] 당신도 찾고 싶은 첫사랑이 있나요?

남북연애연구소
작성자
김지영PD
작성날짜
2021-05-17 12:06

 

사랑이 고픈, 사랑에 아파하는 남북 청춘들의 연애 고민을 들어드립니다. 

연애 때문에 속앓이하는 당신의 속을 풀어주는~ 여기는, 남북연애연구소!

 

태디: 오늘도 저희 연구소의 특급 연애 연구원 다혜씨와 함께 하겠습니다. 다혜씨, 어서오세요.

다혜: (인사) 

태디: 2000년대에 한국에 싸이월드라고 있었잖아요. 개인이 운영하는 인터네트 홈페이지, 미니홈피라고 했죠. 일기처럼 글도 올리고 사진도 올릴 수 있는 공간인데 이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또 내가 다른 사람 미니홈피를 방문할 수도 있었어요. 당시 미니홈피가 사람들을 사귀고 오랫동안 연락이 끊겼던 친구들을 다시 만나게 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해주기도 했어요… 

다혜: 요즘에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이 그런 역할을 하고 있죠.

태디: 네, 다혜씨는 이런 SNS을 통해서 소식을 알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다혜: (답변)

태디: (답변) 이렇게 얘기를 꺼내본 건 저희가 오늘 함께 이야기해 볼 영화 ‘김종욱 찾기’와 관련이 있어서인데요. 영화 제목 그대로 김종욱을 찾는 내용이죠?

다혜: ㅎㅎ네~ 제가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고지식한 성격의 소유자인 한기준은 회사에서 잘리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합니다. 첫사랑을 잊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서 첫사랑을 찾아주는 회사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여는데요. 이곳에 여주인공, 서지우가 아버지와 함께 찾아옵니다.

태디: 지우는 딸이 시집가기만을 바라는 아버지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남자친구의 청혼을 거절한 상황. 뮤지컬 무대 감독으로 일에만 매달려온 그녀 맘 속에는 ‘김종욱’이라는 잊을 수 없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었죠. 그래서 결국 아버지에게 등 떠밀려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찾아 기억 조차 희미한 첫사랑 상대 김종욱을 찾아보기로 결심합니다.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