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 방송정보 | 기획 특집
  • 출연진행:

공식 SNS

K팝으로 한류를 만든 이수만사장 2부

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6-11-03 16:06


이: 한국의 눈부신 경제 성장을 이끈 기업가들의 모험과 도전 그리고 성공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김정호 특임교수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이: 지난 시간 저희가 한류를 만들어낸 창조적 기업가, 현재에도 한류 역사를 써가고 있는 이수만 사장에 관한 이야기 들어보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한국 가요계 시장이 바뀌었고 이수만사장이 이걸 정확히 잡아냈습니다. 고등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가수를 만들기 시작하는데요, 어떻게 시작하나요?

이: 제 1세대 아이돌이라고 부르는데, 제가 고등학교 다닐때 가수들 사진을 학교앞 문방구에서 팔았거든요. 청소시간이 되면 애들이 문방구로 달려갔던 기억이 나요. 예쁜 사진을 고르려고 늦게가 면 다 팔려버리거든요. 성공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이: HOT란 그룹을 성공시키면서, SM이란 이름까지 널리 알렸는데요, 이수만 사장이 : 이후엔 국내를 넘어서서 일본으로도 진출하죠?

이 : 그러면 이 때가 바로 한류를 이끌고 있는 한국 아이돌 음악, K-pop의 시작인 건가요??

이 : 일본에서의 큰 성공을 거둔 후, 대륙의 땅 중국으로도 눈을 돌리죠?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