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 방송정보 | 기획 특집
  • 출연진행:

공식 SNS

하림을 만든 김홍국 1부

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6-10-13 13:21


이: 한국의 눈부신 경제 성장을 이끈 기업가들의 모험과 도전 그리고 성공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김정호 특임교수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이 : 계속해서 창의적인 생각으로 큰 성공을 거둔 기업가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요, 오늘 전해드릴 기업가는 바로 농업 분야에서 기업화의 바람을 몰고 온 인물이죠, 하림의 김홍국입니다. 농업을 기업화 한다. 이런 생각이 어떻게 가능했을까 싶은데요.

이:  한국에서 ‘하림'하면 닭이죠?  닭산업의 혁명을 일으킨 인물 답게 김홍국은 어릴 적부터 두각을 드러냈다고요?

이 : 내 아들이 어린 나이부터 닭 키우는데 전념하면 달갑지 않을 것 같은데요? 부모님의 입장에선 참 답답했을 것 같아요?

이 : 그래도 닭을 대량으로 키워 내 팔아 그 차익으로 이익을 내는 일반적인 농업 방식과 다르지 않은데요, 그를 혁신적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을 것 같거든요. 무엇 때문인가요?

이: 그 전까지는 이런 방식으로 닭이나 돼지를 유통 시키는 경우가 없었다는 건데, 통합경영방식이란게 뭔가요?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