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한미정상회담과 한반도 외교 전략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01 15:09

진행>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합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진행> 얼마 전 한미정상회담이 열렸습니다. 회담 이후, 공동성명이 나왔는데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요?

진행> 문재인 대통령이 유지해왔던 외교 정책이나 대북 정책 기조와 차이를 보이는 내용이 있다구요?

진행> 문재인 정부의 기조와 다른 내용이 공동성명에 포함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진행> 공동성명에 대한 북한 당국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진행> 북한이 미사일 지침에 강력히 반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진행> 공동성명에 대만 문제가 언급되어 있는데, 중국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까?

진행> 이번 공동성명을 통해 한미 양국은 무엇을 얻고, 무엇을 잃었을까요?

진행> 미중 갈등이 심해지면서 한반도 국가의 외교가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북미 갈등이 심해지는 국제정세에 북한의 외교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까요?

진행> 그렇게 된다면.. 북한 주민의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지만, 넘어야할 산이 많긴 할 겁니다. 하지만, 북한이 현명한 선택을 해주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광백 대표와 함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