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방학에도 쉬지 못하는 북한 학생들…농촌·피해복구 현장에 동원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23 17:21

진행>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인데요.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전해주시나요?

진행> 물론 피해 복구사업이 시급하긴 하지만, 아직 어린 학생들까지 동원하는 건 무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학생들은 주로 어떤 일에 동원되게 되나요?

진행> 저런!.. 피해가 심하지 않은 지역에서는 그나마 상황이 좀 낫나요?

진행> 폭우 피해를 입지 않은 지역이라도 학생들이 동원되고 있다는 건데..역시나 돈을 내고 동원에서 빠지는 경우가 많다고요?

진행> 사실상 방학 기간 내내 동원에 나가야 하는 상황인데.. 그러면서도 방학 기간 주어지는 과제도 다 수행해야 한다고요?

진행> 시간을 쪼개 집안 일손까지 돕고, 거기다가 숙제까지 하려니.. 방학이지만 더 고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셈이네요.

진행> 그러게요. 매년 반복되는 큰물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지금과 같이 노력동원 방식에서 하루빨리 탈피를 해야 할 텐데요. 무엇보다도 학생들의 학습권이 제대로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