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7월 20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7-20 16:01

7월 20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북한의 무역회사들이 최근 중국 랴오닝성 단둥과 북한 신의주를 잇는 열차 운행 재개를 중국 측에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오늘 ‘지금 북한은’ 시간에도 전해드리겠지만.. 중국이 코로나19와 관련된 북한의 발표가 투명하지 않다며, 신뢰하지 않고 있어서.. 열차 운행 재개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북한의 대외무역 중 중국과의 교역은 90%를 차지하고, 이 중, 70%가 단둥과 신의주 화물열차를 통해 이뤄진다는데요. 이번엔 중국이 북한의 열차 운행 재개 요청을 받아들일 것인지가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말씀드렸듯, 중국 정부는 북한으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입되는 것을 경계하고 있기 때문에, 무역 재개에도 매우 신중한 입장이라고 하네요.

북한 당국은 코로나19 대응 정책과 경제 정책의 양립을 모색하고 있다고 하는데.. 부디.. 주민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잘 진행되길 바랍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고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에미상 후보에 엄청나게 오른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 등 문화 이야기 전해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