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7월 19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7-19 16:34

7월 19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고요.

‘대프리카’라는 말 아시나요? 우리 방송에서도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대한민국과 아프리카를 합해서 대프리카.. 라고 하는 신조어가 생긴 겁니다. 한국의 여름이 아프리카처럼 덥다! 해서.. 대프리카라고 하게 된 거죠.

실제로.. 비가 내리지 않는 쨍쨍한 날 한국의 한여름은 대프리카라는 말이 딱일 정도로 더울 때가 많아졌습니다. 이번 여름도 폭염으로 연신 기록을 세우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드렸었는데요.

그런데, 한국만 그런 게 아니고.. 북한도 폭염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과 비슷하게 더운 날에도 북한에서는 폭염 피해가 더 크다고 하죠.

북한에서는 근로자들이 대부분 야외에서 일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농민들도 그렇고, 군인이라든지 건설에 동원되는 사람들, 공장 기업소 등에서도 한여름에 야외에서 노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폭염 피해가 더 크다네요.

한국에서는 기계가 많은 일들을 대신해주는 반면, 북한 주민들은 뙤약볕을 받으면서 개인의 노동으로 그 많은 일들을 해내야 하다 보니.. 그리고 냉방시설도 잘 갖춰져 있지 않다 보니까, 더 더위에 취약할 수밖에 없나 본데요. 산업 구조 자체, 사회 구조 자체가 변화 야
이런 문제도 해결이 되겠네요.

모쪼록.. 북한 주민들, 올해는 큰 물 피해는 물론.. 한여름 뙤약볕 아래에서 일하시다가, 더위 먹거나 일사병 같은 것에 걸리는 일도 없으시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고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중요한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리고 있죠.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도 있고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세상 모든 것들의 세계 최초 기원에 대해 살펴보는 ‘최초의 탄생’이라는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