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7월 15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7-15 16:43

7월 15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고요.

현재..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높은 물가와 환율 문제 등의 경제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우리가 살아가는 주택의 가격 문제도, 한국을 비롯한 세계에서 늘 크게 화제가 되는 경제 문제 중 하나인데요.

한국은 늘 집값이 많이 올라, 서민들은 집 사기가 참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OECD 국가들 중 한국의 집값은 많이 오르는 게 아닌 편에 속하더라고요. 다른 선진국들의 집값 상승은 정말 엄청난데요. 세계 어딜 가나.. 서민들이 내 집을 장만하는 일은 어려운 일인가 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한국의 경제가 전방위적으로 어려워지고 물가가 너무 오르는 상황에서, 미국이 금리 인상을 크게 감행하기 때문에 한국 역시 금리를 인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이런 가운데.. 집값은 하락하고, 있는 돈 없는 돈 다 끌어다가 빚을 내서 m집을 샀던 사람들은 고금리의 이자를 갚아야만 하는 어려움에 처하게 됐습니다.

이전 정부가 무리하게 빚내서 집 사지 말라고 여러 번 경고를 했는데도, 그 말을 안 들었던 사람들은 지금.. 다들 큰 후회를 하고 있다는데요. 좋은 정책을 펼쳐, 최대한 더 많은 국민들이 안정적인 보금자리에서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게끔 하려 해도, 투기 세력 등 때문에 이... 주택 정책이 한국에서 제대로 자리 잡기는 참 힘든 것 같습니다.

북한 주민들도 주택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 않나 싶은데요. 그래서 북한 당국도 살림집 건립과 보급 문제에 신경을 쓰고, 또 그를 통한
선전에도 많은 공을 들이는 것 같습니다..

네..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드리고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금요일마다 세계 뉴스와 만나는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세계의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스리랑카 국가부도와 대통령 사임
관련한 소식 전해드릴 거고요.

금요일에 살펴보는 이번 주의 화제의 검색어.. ‘주간 검색어’ 코너도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