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김희진(작가)
  • 연출양정아PD(CP), 이정철PD

공식 SNS

2021년 9월 24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24 16:33

9월 24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걱정했던 일이 생겼네요... 한국에서는 추석연휴 기간 내내 1000명대의 비교적 안정적인 확진자 수를 보이다가, 연휴 마치자마자 오늘.. 갑자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400명을 넘기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는데요. 수도권, 비수도권 가리지 않고 폭증해.. 추석 연휴 후 확진자가 대폭 늘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로 됐습니다.

아이고.. 저부터도 추석연휴 때도 사람들 안 만나려 최대한 노력하며 집콕했는데.. 여기 저기 다니신 분들이 너무 많았던가 보네요..ㅜㅜ

오늘 발생한 확진자들은 잠복기를 감안하면, 추석연휴와 그 전 주에 감염된 사람들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증상이 없어도, 이렇게 명절연휴 때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보낸 사람들은, 직장에 복귀하기 전에 확인 삼아 검사를 받기도 하지만.. 대체로 감염이 의심되는 증세가 나타나야 검사를 받는 사람들이 많죠. 그래서.. 이후에 감염자들이 더 늘어날 수도 있다는 거죠.ㅠㅠ 무증상 감염자들이 추석 때 가족을 만난다고 전국으로 퍼지며.. 더 많은 사람들이 감염됐을 수도 있다고 하구요.

전문가들은 다음 주와 다다음주 정도에 최고치를 찍지 않을까 생각한다고도 하던데요. 명절 때마다 이렇게 확진자가 늘어나는 게 반복되면 안 될 텐데요. 정말!.. 북한 주민 여러분들은 어떤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코로나 확진자도 더 느는 계절이 다가오는데, 더 걱정 되네요.

명절연휴 때 잠깐 사람들 이동하고 모이는 것만으로도 이런데... 수천 수만 명이 늘상 모여 야구 보고 축구 보고 한다는 미국과 유럽이 왜 그렇게 코로나를 못 잡고, 갈수록 난리인지... 확실히 실감이 납니다.

전 인류가.. 힘들어도, 좀 더 정신을 차리고 코로나에 대처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네..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추석연휴 기간에 있었던 유엔총회와 관련된 이야기 자세히 들어볼 거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