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5월 17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17 15:20

5월 17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5월에는 무슨 무슨 날이 유난히 많다는 말씀 드렸었죠? 지난 5월 15일은 한국에서 스승의 날이었구요. 5월 17일 오늘은 성년의 날이었습니다.

제가 만 스무 살이 되던 시절을 떠올린 날이기도 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성년의 날이라고, 오늘 처음 술을 마셔 본 청년들도 있을 거구요.

여러 가지 선물을 받은 젊은이들도 있을 텐데요.

사실.. 성년이 된다는 건... 자유롭게 술도 마실 수 있고, 미성년자 시절에는 볼 수 없던 영화도 볼 수 있고... 이런 자유만 늘어나는 게 아니라, 성년으로서의 의무와 책임도 엄청 커지는 거죠.

가끔 어른들이.. 옛날에는 스무 살이나 서른 살이 되면, 꽤 어른스러웠는데 요즘 스무 살, 서른 살 청년들은... 굉장히 어리고 철없게 느껴질 때가 많다 이런 얘기들을 하시는데요.

뭐.. 상대적으로 그렇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을 거고, 실제로.. 제가 생각해도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죠.

어쨌거나, 올해 성년이 돼.. 오늘 성년의 날을 특별하게 맞이한 모든 젊은이들이 좀 더 책임감 있고, 또.. 더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전 세계의 경제 동향 짚어볼 텐데요. 특히, 세계의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이유와 앞으로의 세계 경제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