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의 천리길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 방송 | 교양
  • 출연진행 : 나민희

공식 SNS

[29-1] 제1호 북한 출신 종합격투기 선수가 되다!

도전의 천리길
작성자
김지영PD
작성날짜
2021-05-10 15:53

 

꿈을 향해 질주하는 청년들을 소개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남북청년들의 좌충우돌 도전기! 도전의 천리길.

태디: 도전의 천리길, 스물아홉번째 도전자를 만나 볼 시간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제가 좀 긴장이 되는데요. 제1호 북한 출신 종합격투기 선수, 장정혁씨를 모시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장: 안녕하세요.  

태디: 반갑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정혁씨를 먼저 봤었는데, 이렇게 실물을 뵈니 몸이 정말 좋으시네요. 청취자분들은 어떤 분이 나온 건가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장: (자기소개)

태디: 한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등에서는 종합격투기가 젊은이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데, 북한 청취자분들 중에는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아요. 권투 같은 격투기 운동이라고 설명드리면 될까요?

장: (답변)

태디: 권투, 일본의 주짓수, 태국의 무에타이, 레슬링 이런 무술들을 총동원해서 싸움을 벌이는 격투기. 1990년대 초반에 생겼고 한국에서는 2000년 무렵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걸로 알고 있는데요. 다른 격투기 종목과 달리 보호장구 없이 거의 맨몸으로 링 위에 올라 싸우죠?

장: (답변)

 

(중략)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