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김여정이 당중앙? 그는 과연 ‘후계자’인가 ‘2인자’인가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6-19 16:19

 

진행> 네~! 지금 북한은 현재 북한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소식들 전해드립니다.

오늘은 양정아 기자님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의 첫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현재, 북한 내에서는 김여정 제1부부장을 당중앙이라고 표현한 것에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나요?

진행> 그렇군요. 그렇다면, 과거에는 ‘당중앙’이라는 용어가 주로 어떻게 사용됐나요?

진행> 그렇다면, 현재 북한 내에서 김여정 제1부부장에 대한 우상화 사업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건가요?

진행> 네. 김여정 제1부부장이 후계자는 아니지만, 2인자로서의 위상을 북한 주민이나 간부들에게 분명히 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거군요?

진행> 그래도 최근 김여정 제1부부장의 위상이 상당히 높아진 모습이기는 합니다. 그 영향력이 어디까지 확대됐다고 볼 수 있을까요?

진행> 김일성 일가의 핏줄을 이어받은 백두혈통의 정통성이 앞으로 더 강조 되겠군요?

진행> 김여정 제1부부장의 위상이 굉장히 높아진 것 같은데, 그래도 북한의 최고 권력 후계자로서의 가능성이 높지는 않다는 게 북한 내부 소식통의 전언인 거네요.

그러면서도, 신적인 존재로의 상승 도약을 시도하고 있구요. 참 복잡하고, 그 속내를 알기가 어렵죠?

네, 지금의 북한 소식 잘 들었습니다. 양정아 기자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KBS화면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