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식 SNS

국민통일방송 주간 프로그램 개편 소식

공지사항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5-03-27 18:09
조회수
3603


안녕하세요? 국민통일방송입니다. 저희 방송국은 남북한 주민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양질의 대북방송을 여러분께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5년 뉴스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새롭게 개편하오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 월요일/ 장마당 동향 (진행: 국민통일방송 장슬기 아나운서 기사: 데일리엔케이 강미진, 설송아 기자)

 

북한 주민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부분이 무엇일까요? 바로 경제활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마당 동향’은 내부 장마당 현재 동향을 전달함으로써 북한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2015년 3월 23일 ‘장마당 동향’에서는 연유(燃油)가격 하락이 장마당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봅니다. 최근 북한에서 디젤유나 휘발유 등 연유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북한에서 연유가격 하락이 주민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가 이야기해 봅니다. 또한 주민들의 시장을 통한 연유거래, 그리고 연유 가격을 이용한 불법행위들이 성행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http://www.rfchosun.org/program_read.php?n=16905

 

 

2. 월요일/ 문화예술 엿보기 (진행: 국민통일방송 장슬기 아나운서 기사: 데일리안 목용재 기자)

 

요즘 한류 영향으로 한국 연예관련 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연예뉴스를 통해 북한주민들에게 외부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줌으로써 주민 의식을 개선해보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3. 화요일/ 집중분석 (진행: 국민통일방송 장슬기 아나운서 패널: 전현준 동북아평화협력원장 기사: 데일리엔케이 이상용 기자)

 

국내외 북한 관련 주요 이슈를 밀도 있게 보도하고, 북한주민들에게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전달합니다. 또한 김정은의 의도를 분석해 주민들이 정권에 대해 비판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2015년 3월 24일 ‘집중분석’에서는 대북전단이 북한당국에 어떠한 영향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 논의 합니다. 한 편에서는 대북전단 살포는 효과가 있으며 계속 보내야 한다는 의견이 있고, 다른 한편에서는 북녘에 전단이 제대로 떨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북한보위부에서 전단을 수거하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전현준 박사와 함께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http://www.rfchosun.org/program_read.php?n=16917

 

 

4. 수요일/ 노동신문 바로보기 (진행: 국민통일방송 장슬기 아나운서 패널: 서재평 북한민주화위원회 사무국장)

 

노동신문과 북 매체들의 비판적 분석을 통해 주민들의 의식을 각성시키고, 김정은 우상화를 위한 날조를 비판함으로써 북한주민들의 충성심을 약화시키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2015년 3월 25일 ‘노동신문 바로보기’에서는 김정은이 어분사료 공장을 왜 시찰했는가에 대해 알아봅니다. 양어장을 늘리고 어구나 어분사료까지 챙기는 김정은을 보면 올해 물고기량이 늘 것이라고 보이는데 실제적으로 어떤지 전망해 봅니다.

http://www.rfchosun.org/program_read.php?n=16924

 

 

5. 목요일/ 뉴스와 한국 (진행: 국민통일방송 장슬기 아나운서 패널: KTV 김현아 기자)

 

북한 이슈와 주요 현안을 북한 주민들에게 전달합니다. 여기선 남한 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인권, 교양, 통일 등과 관련된 이해를 높여 한국에 대한 이질적인 의식차이를 해소하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2015년 3월 26일 ‘뉴스와 한국’에서는 KTV 김현아 기자와 함께 천안함이 피격 5주년 맞이하여 천안함 피격 사건을 되돌아보고, 달라진 남북한의 군의 경계태세와 증강된 군사체계도 살펴 봅니다.

http://www.rfchosun.org/program_read.php?n=16933

 


6. 금요일/ 통일대담 (진행: 국민통일방송 장슬기 아나운서 패널:100인 클럽 회원)

 

100인 클럽 회원을 모시고 이야기를 들으며, 통일에 대한 관심과 구체적인 방안을 북한 주민들에게 전달합니다.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고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스위스 제네바에서는 유엔인권이사회에서 북한의 인권 문제가 주요 쟁점으로 논의됐고 북한 인권 책임자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결의안이 채택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5년 3월 27일 ‘통일대담’에서는 북한인권문제를 둘러싼 유엔 인권이사회의 논의 내용과 그 의미를 짚어보고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해 국제사회와 한국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의 상임대표 김태훈 변호사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http://www.rfchosun.org/program_read.php?n=16947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