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국경봉쇄 길어지자 수입 식품 씨 말라…중국산 콩기름값 천정부지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10 17:01

진행> 네, 북한의 현재 상황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입니다.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준비하신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물량 자체가 없다 보니, 가격도 큰 폭으로 뛰었다고요?

진행> 영양 결핍, 부족 사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니.. 상황이 정말 심각해 보이는데요...

진행> 식용 기름의 부족 사태를 자력갱생으로 극복하겠다는 건데, 현실 가능한 일인가요?

진행> 영양 부족 사태가 장기화되면 더 큰 위기가 올 수도 있을 텐데요. 북중무역이라도 하루라도 빨리 재개하는 게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이라는 걸 북한 당국도 분명히 알고 있을 텐데, 왜 태도를 바꾸지 않는 건지 답답하기만 하네요. 다음 소식도 알아볼까요?

진행> 주민들도 극한의 상황까지 몰리다 보니.. 그렇게 거친 반응을 보이고 있는 거군요?

진행> 경제난이 심화될수록 그런 혼란은 더 커질 수밖에 없을 텐데요. 북한에서도 동사무장은 주민들의 편의를 봐 주는 사람으로 인식되어 왔다는데, 이번 일을 통해서 인식이 좀 나빠졌겠어요?

진행> 어려움이 가중될수록 민심이 악화될 수밖에 없는데.. 북한 당국이 한국, 미국과의 대화의 장에 속히 나서고.. 관계 개선을 하며, 여러 가지 도움을 받아드려야 할 큰 이유이기도 하죠. 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