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김정남 피살사건에 관한 탈북민 의견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02-21 18:18


   김정남 살해 사건에 전 세계의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 이번 사건을 탈북민들은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장성무 방송원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1. 김정남 피살 사건을 계속 지켜보고 계실 텐데요, 탈북민 사회에선 이번 사건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나요?

2. 이번 김정남 사건이 탈북민들에게 경거망동하지 말라는 경고의 성격도 있다고 하는데요, 활동이 위축되는 등 실제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3. 김정남의 살해 동기에 대해서 의견이 분분합니다. 김정은의 편집광적 성격탓이라는 분석도 있고, 유사시에 김정은을 대체할 지도자로 부각이 돼서 죽였다는 관측도 있는데, 김정은이 암살 지시를 내렸다면 배경이 뭐라고 보시는지요?

4. 김정남을 살해한 사람은 2명의 여성인데, 인도네시아와 윁남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황을 보면 살인청부를 하고, 검출하기 힘든 독극물을 사용하면 배후를 밝힐 수 없다고 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북한의 지난 테러들과 비교해보면 뭔가 깔끔하지 않은 느낌이 드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5. 지금 사건 결과가 채 나오기도 전인데 강철 말레이시아 주재 북한 대사가 사건을 전면 부정하고 있습니다. 북한으로 쏟아지는 시선을 흩트리기 위한 목적일 수 있겠지만, 독극물도 검출이 안됐고, 주범들인 북한 국적의 용의자 4명도 모두 말레이시아를 탈출한 상황인데, 굳이 먼저 나설 필요가 있었는지 의문입니다. 왜 그런다고 보시는지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