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제 1차 초급당위원장 대회'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6-12-27 17:44


   사실을 기초해 노동신문 기사를 다시 살펴봅니다.

1. 노동신문에서 지난 23일부터 3일간 열린 제1차 초급당위원장 대회 소식을 연일 보도했습니다. 초급당위원장 대회를 연 배경이 어떻게 보십니까?

2. 김정은이 개회사도 하고 폐회사까지 했습니다. 이번 초급당위원장 대회를 당대회 못지 않게 중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비중을 크게 두는 이유가 있을까요?

3. 현 시기 초급당조직들의 기본 임무가 ‘제7차 당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제7차 당대회 결정은 무엇이고, 앞으로 초급당조직들은 어떤 역할을 할 것으로 보십니까?

4. 이번에 김정은이 초급당위원장 대회에 대한 결론을 통해 초급당조직들을 매섭게 질책했습니다. ‘당정책에 대해 말로만 외우고 사업을 눈가림식으로, 요령주의적으로 하는 단위가 있다. 패배주의, 우는 소리를 하며 자기 앞에 맡겨진 과업을 제대로 수행 못하는 초급당조직들이 우리 당과 혁명에 필요한가'라는 말까지 했는데요, 김정은의 입장에서 볼 때 기층당조직이 해이해 졌다고 보는 걸까요?

5. 김정은이 초급당위원장들의 전횡과 독단, 세도와 관료주의를 지적했습니다. 앞으로 김정은이 당적 지도를 철저하게 하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을까요?

6. 김정은이 초급당을 강화하겠다고 팔을 걷어부치는 것은, 기층 당조직을 통해 인민들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겠다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보시는지요?

네. 지금까지 노동신문 바로보기 장성무 방송원과 함께 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