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5월 5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04 16:36

5월 5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오늘은 미리 알려드린 대로.. 한국에선 ‘어린이날’이었는데요. 코로나19 때문에, 작년과 올해 어린이날엔.. 뭐... 평년처럼 수많은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이 야외나 놀이공원 같은 데에 가득 모여 즐기기는 어려웠을 텐데요.

이렇게.. 큰 아쉬움이 2년째 이어지고 있어, 더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뭐.. 그래도... 한국의 많은 부모님들이 어린이인 자녀들을 조금이라도 더 즐겁고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노력들을 참 많이 하셨다고 하구요.

어제, 오늘.. 어린이들을 위해 통 큰 기부를 한 유명인들도 많았다고 하네요.

솔직하고 순수한 어린이들이 행복한 세상이 진짜 행복한 세상일 텐데.. 너무 일찍부터 과도한 학습에 시달리는 한국의 어린이들은 좀 덜 행복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하게 됩니다. 북한 어린이들도 조금.. 비슷하다고 들은 것 같고 말이죠.

남한이고 북한이고.. 한민족의 학구열은 못 말린다고 하지만 남한이나 북한이나.. 어린이들이 더 행복한.. 진짜 행복한 세상을 다 함께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한 상황이나 뉴스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최고의 아동극을 선보이며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는.. 한국의 한 혁신적인 극단에 대한 이야기 흥미롭게 들어볼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는 거 아시죠?..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