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월 11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11 15:14

1월 11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11일인 오늘 공식 신년사를 발표했는데요.

"2021년은 한국 국민에게 '회복의 해', '포용의 해', '도약의 해'가 될 것" 이라면서 새해의 화두로 '회복·포용·도약'을 제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국민들에게 우선 위로를 전하면서, 온전한 일상의 회복과 더 빠르고 강한 경제 회복, 올해 상반기에 코로나 이전 수준의 경제 상황

달성, 일자리 예산 집중 투입, 전국민고용보험 등 사회안전망 확충 지속 등을 이야기했구요.

그리고 많은 국민들이 응원과 감사의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전 세계가 어려운 가운데.. 또, 국내적으로도 여러 가지 어려움이 산적한 상황에서도

국민과 정부가 마음과 힘을 모아, 방역이나 경제 등에서 세계 1등 국으로 선방한 2020년을 기억하면서, 2021년에는 더 힘을 모으자 꼭 대통령님이 말씀하신 목표를 함께 이루자 이런 댓글들이 많이 달렸는데요.

이 기사와 댓글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힘이 나더라구요. 자~ 한국과 북한의 국민들 모두가 더 희망을 가지고 힘을 내는 올 한 해를 뉴스통도 더욱 더 소망하겠습니다!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전해 드립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한국의 자율주행 산업에 대한 이야기 전해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