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월 6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06 16:56

1월 6일 수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어제 우리 방송 뉴스 시간에도 잠시 전해드렸습니다만 코로나19 때문에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더 많이 팔리는 것 중 하나가 ‘술’이라고 하죠?

북한에서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집 안에 머물러 있어야만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방역 피로감이나 스트레스, 우울증 같은 것들이 생기니 사람들이 술을 더 많이 찾고 마시게 된 거라고 하죠.

안타까운 일인데요.

한국에선 급기야 편의점마다, 특정 소주를 구하기가 어려워지는 상황까지 왔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의 ‘소주’는 전 세계에서 수출을 가장 많이 하는 세계 수출 순위 1위의 술이라고도 하는데요.

참 한국이 하다 하다.. 술 수출까지 세계 1등을 하네요

여하튼, 그래서 한국 내에서의 물량이 더 딸리게 됐답니다. 너무 많이 팔리는 게 문제인데.. 생산라인이 수요를 못 따라가고 있기 때문이라는데요.

국내에서나 세계에서나 소비가 다 같이 늘어나니, 이런 현상이 온 거겠죠.

2021년에는 부디.. 전 세계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술 소비량은 많이 줄고,  다 함께 모여서 맛있는 음식 편하게 먹으면서, 소소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날이 꼭 빨리 오면 좋겠네요.

자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는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코너에서는 최근에 찾아온 강추위가 다 이상기후  때문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코로나19보다 훨씬 더 위험한 기후위기에  우리 인류가 최대한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하는 이야기 해보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흥미진진한 스포츠 소식 들어봅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과 은값, 환율 정보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