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12월 28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2-28 16:40

12월 28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성탄절과 휴일은 잘들 지내셨나요?

화이트크리스마스가 될지도 모른다는 예보가 있었는데, 한국에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진 않았던 것 같구요.

예상대로, 평소보다 굉장히 조용한 크리스마스가 된 것 같습니다.

자 2021년의 한국은, 교육 및 보육 관련 복지가 대폭 좋아진다는데요.

올해 고 2·3학년 대상으로 시행 중인 고등학교 무상교육이 2021년에는 고 1·2·3학년을 대상으로 전면 확대 시행된다고 합니다.

보조, 연장 보육교사도 확대 배치되구요. 저소득층 가구 학생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교육급여의 지원금액이 인상됩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도 확대되구요. 소규모 어린이집의 보존식을 위해 기자재 지원도 한다네요.

내년에는 한국과 북한의 모든 가정들이 좀 더 여유 있고 맘 편하게 아이들을 키우면서 살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전해 드립니다.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코로나19가 덮친 2020년 한 해, 한국의 경제는 어땠었나? 하는 이야기 정리해 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