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4월 22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4-22 11:12

진행 : 4월 22일 수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뉴스로 통하는 남과 북 <뉴스통>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에서는 요즘 ‘펭수’라는 펭권 캐릭터가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펭귄 캐릭터는 그러니까, 사람이 커다란 펭귄 인형 같은 거 안에 들어가서 연기를 하는 겁니다.

예전에 ‘뽀로로’라는 귀여운 어린이 펭귄 캐릭터가 한국을 넘어서, 유럽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적도 있죠.

이 방송 들으시는 북한 주민 여러분 중에도, ‘뽀통령’, 이건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라고 해서, 뽀통령으로 불렸던 건데요.

그 뽀통령 뽀로로가 주인공인 만화영화를 아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의 펭수도, 그런 뽀로로 선배님의 길을 따라 점점 아시아 쪽에서도 인기가 많아지고 그 인기가 세계를 향해 가고 있다는데요.

빌보드, 그러니까, 미국의 전통과 권위 있는 음악 순위 차트죠. 펭수가 그 빌보드에도 도전을 한다며, 음원을 발매했는데요.

글쎄요. 그 음원도 어제 발매되자마자, 한국의 각종 유명한 음원 순위 차트 100위 안에 들더니.. 결국은 오늘 오전 8시 기준, 여러 음원 순위 차트 1위를 했다네요.

방탄소년단 같은, 한국의 유명 아이돌그룹들도 제치고 말이죠.

지난 해 말에는 방탄소년단과 한국 최고의 인기 진행자 유재석, 미스 트롯 1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던 송가인 등을 제치고,

펭수가 올해의 인물 1위로 선정이 되고, 새해 보신각 종까지 친 일들도 있었죠.

와 남극에 사는 펭귄들보다, 훨씬 더 대단한 펭귄들이 사는 대한민국이기도 한 거 같죠?

남들을 잘 배려하는 착한 성격이면서도 거침없고 다재다능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 빌보드 진출까지 한 번!

저도 응원해 보겠습니다! 노래 들어 보니, 좋더라구요.

우리 북한 주민 여러분들께도 이 희한하고 신기한 펭귄의 노래, 들려 드리고 싶은데,

아마도 국민통일방송 통해 들으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자~ <뉴스통>은 청취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고, 즐거움이 되는 다양한 뉴스와 정보들을 좀 더 흥미롭고, 친근하게 전해드리기 위해서!

그리고 한 박자 더 빠르고, 한 걸음 더 들어간 뉴스들을 투명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리기 위해서!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뉴스로 소통하는 남과 북’, ‘뉴스로 통하는 세상’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매주 수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하는 <더 넓은 뉴스> 코너에서는 남다른 시야와 시각, 넓이의 뉴스들 만나보실 수 있구요.

수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즐겁고 건강한 ‘스포츠’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와 날씨, 환율, 기름값 정보 등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