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4월 21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4-21 15:14

4월 21일 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뉴스로 통하는 남과 북 <뉴스통>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수퍼콤퓨터 압도하는 100만 '코로나 의병(義兵)' 떴다! 무슨 말일까요?

코로나 비루스 치료제 개발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는 강력한 정보기술 무기가 등장했다는데요~!!

그 주인공은 집마다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노트북 PC, 그러니까, 학습장형 콤퓨터라네요.

미국의 한 민간 연구 단체에서 전 세계 수십만대의 콤퓨터를 하나로 연결해,

수퍼콤퓨터보다 빠른 속도로 백신·치료제 연구에 필요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는 성능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한 콤퓨터로 처리하기 어려운 방대한 데이터를 여러 대에 나눠 계산하는 방식으로 1초 안에 240경회를 계산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렸는데..

이는 현재 세계 최고 성능의 수퍼콤퓨터인 미국 오크리지연구소의 ‘서밋’(1초당 15경회 연산)보다도 16배 빠른 속도라니.. 정말 대단하네요!

세계 상위 500대의 수퍼콤퓨터를 다 합한 것보다 빠른 성능이라고 합니다.

와! 그래서.. 수퍼콤퓨터 압도하는 100만 '코로나 의병'이 떴다고 하는 거군요?!

부디 이 똑똑한 100만 코로나 의병이.. 하루 속히 신종 코로나 비루스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에 기여해 줬으면 좋겠네요!!

자~ <뉴스통>은 청취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고, 즐거움이 되는 다양한 뉴스와 정보들을 좀 더 흥미롭고, 친근하게 전해드리기 위해서!

그리고 한 박자 더 빠르고, 한 걸음 더 들어간 뉴스들을

투명하고 신속하게 전해드리기 위해서!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뉴스로 소통하는 남과 북’, ‘뉴스로 통하는 세상’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매주 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최요한 시사경제평론가와 함께 하는 <더 깊은 뉴스> 코너에서는 더 깊이 있고도 흥미로운 뉴스의 참 세계 경험하실 수 있구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와 날씨, 환율, 기름값 정보 등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