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낸 배경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3-23 15:34

진행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 코로나 사태에 대한 협력 의사를 밝혔습니다. 북한도 이 사실을 공개하면서 정상간 친서를 통해 북미간 대화가 재개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 친서를 보낸 배경과 북미 대화 재개 가능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민수 기자 자리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진행 : 북한이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받았다고 공개했죠?

진행 : 미국도 북한에 친서를 보냈다는 사실을 확인했죠?

진행 : 그동안 미국 정부는 북한에 코로나 비루스 협력에 대한 의사를 여러번 밝혀었죠?

진행 : 그렇다면 북한만 수락하면 미국이 북한에 인도적 지원을 할 수 있겠군요?

진행 : 트럼프 대통령이 이 시점에 북한에 친서를 보낸 이유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배경이 뭘까요?

진행 :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 코로나 협력 의사를 밝히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한 남북 보건 협력도 주목받고 있죠?

진행 : 그런데 북한이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공개하기 전날, 신형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어떻게 봐야 할까요?

진행 :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낸 배경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