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의 시장경제 바로알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김정호, 장성무

공식 SNS

제39화 일자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두 번째

김정호의 시장경제 바로알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7-09 21:56

 

사회: 그렇다면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기 위한 환경이 있다면 어떤 게 있겠습니까? 아무래도 기업이나 개인의 경제활동의 자유를 보장해주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요?

사회: 최근 한국에서도 젊은 층에 대한 일자리를 충족하지 못해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런데도 또 한편에선 일할 사람이 없어 외국 근로자들을 들여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젊은 층이 힘든 일을 하지 않으려고 하면서 발생한 문제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이건 어떻게 볼 수 있겠습니까?

사회: 이제 조선의 상황에 비추어 이 문제를 한 번 살펴봤으면 합니다. 공식적으로는 100% 일을 한다고는 하지만 공장가동률이 채 30%도 되지 않는 상황에서 실업률이 상당한 수준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보십니까?

사회: 더 큰 문제는 일을 열심히 하는 노동자들조차도 제대로 된 대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건데요, 당국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할 능력과 의지 모두 없습니다. 그나마 장마당 경제가 돌아가면서 인민들이 일도 하고 돈도 벌면서 근근이 먹고 살아가는 형편인데요, 일자리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선 역시 장마당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