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He’s ladies’ man. (그는 여자들과 친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6-30 22:50

민수: 어 저기 해룡이다! 아, 저 녀석 맨날 여자들하고만 같이 있더라.
명철: 그러니까 난 쟤 맘에 안 들어. 저렇게 여자들한테만 둘러싸여서는!
민수: 야 명철이 너! 혹시 질투하는거야?
명철: 질투는 무슨! 남자 녀석이 맨날 여자들하고만 히히호호 참 내. 난 여자는 현정이만 있으면 된다고! 날 뭘로 보는거야!
민수: 아니면 아닌거지.. 왜 이렇게 흥분을 하고 그래....


------------------------------------


헬로우 잉글리쉬. 42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그는 여자들과 친해”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He’s ladies’ man.


조선왕조시대에는 남녀칠세부동석. 남녀가 일곱 살이 되면 함께 자리에 있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는 말이 있었을 만큼 남녀관계가 어려웠지만, 요즘 한국은 남녀관계에 꼭 사랑하는 연인사이가 아니더라도 친구로 지내며 유대관계를 형성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 중에 유달리 남자인데 여자들과 더 친하고, 또 여자인데 남자들과 더 잘 지내는 사람들이 있죠? 사교성이 좋다고 이야기도 하지만 같은 동성끼리는 그렇게 이성친구와와 더 잘 지내는 사람들을 질투하거나 못마땅해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여자들과 친하게 지내는 남자를 가리키는 표현 한 번 배워볼까요?


오늘 표현 짧고 쉽습니다.
남자를 가리키는 표현이니 ‘그는~그 남자는’으로 시작을 하겠죠?
남자를 가리키는 지칭어 He가 가장 먼저 나옵니다. 그리고 ‘그는~입니다.’ 를 표현하는 입니다의 is가 같이 와서 He is가 됩니다. 그리고 Lady라는 단어가 오는데요. 숙녀 여성 뜻하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그냥 레이디가 아닌 레이디스가 됩니다. ‘여자의, 여성의’를 의미하구요. 그리고 마지막 단어가 man인데요. 남자라는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오늘 배울 표현 단어를 하나하나 알아봤는데요. 이 단어들을 이어보면 He’s ladies’ man! ‘그는~이다 여성들의 남자!’ 의역을 하면 ‘그는 여자들의 남자이다. 그는 여자들과 친하다’ 라는 표현이 되는 겁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한 번 들어봅니다!
He’s ladies’ man.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He is ladies’ man. 그는 여자들과 친하다‘ 라는 표현 배워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