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인민이 살 길은 개혁개방뿐이다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윤성호

공식 SNS

조선의 개혁개방 전망

북한이 살 길은 개혁개방뿐이다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2-18 18:19

사회 : 조선인민이 살 길은 개혁개방 뿐이다, 시간입니다. 수령 독재를 반대하는 량심적인 간부들, 그리고 조선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년학생들과 함께 개혁개방의 구체적인 방도를 살펴봅니다. 오늘이 벌써 스물세번째 순서입니다. 조선인민이 살 길은 개혁개방 뿐이다 마지막 시간인데요. 중국과 윁남의 개혁개방 과정에서 교훈을 찾아보고, 이를 조선의 개혁개방에 적용하는 문제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리에 윤성호방송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사회 : 중국과 윁남의 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은 무엇입니까?


사회 : 역시 정부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겠군요. 또 다른 교훈은 어떤 것입니까?


사회 : 조선도 사회주의 체제를 근본적으로 민주주의 체제로 전환해야 개혁개방이 성과를 거둘 수 있겠군요?


사회 : 궁금한 점이 하나 있는데요. 중국과 윁남의 경우에는 공산당이 그대로 집권하면서 개혁개방을 추진하지 않았습니까? 공산당이 집권하고 있는 사회를 사회주의 사회가 아니라고 할 수 있을까요?


사회 : 조선이 개혁개방을 실시한다면, 윁남과 중국의 개혁개방에서 참고할 만한 것은 어떤 것이 있겠습니까?


사회 : 개혁개방이나 경제발전을 하겠다는 나라의 경우 국제사회의 원조와 지원이 매우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국제사회의 원조를 받아 경제를 발전시킨 나라가 있는가 하면, 원조를 아무리 많이 받아도 경제를 발전시키지 못하는 나라도 있습니다. 중국이나 윁남의 경우에는 국제원조와 지원으로 경제를 크게 발전시킨 경우인데요. 그 비결은 어디에 있습니까?


사회 : 결국, 중요한 것은 조선 내부의 개혁개방 노력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그러나, 현재 김정은 정권은 본격적인 개혁개방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핵실험에 매달리고 있지 않습니까? 조선의 개혁개방을 위해 우리 인민과 국제민주주의 나라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어떤 것이 있겠습니까?


사회 : 그렇군요. 다음으로 국제사회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겠습니까?
 
사회 : 개혁개방으로 유도하기 위해 정치적 대외적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회 : 그렇게 될 경우, 김정은 정권을 더욱 강화하는 역효과가 날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사회 : 중국이나 윁남식으로 개혁개방을 하는 것이 조선의 현실에 맞다는 것은 충분히 알겠습니다만, 중요한 것은 현재 김정은 정권이 개혁개방에 성공할 수 있느냐는 것 아니겠습니까?


사회 : 네, 지금까지 윁남과 중국의 개혁개방의 교훈, 그리고 조선 개혁개방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조선인민이 살 길은 개혁개방 뿐이다를 사랑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윤성호 방송원 수고하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