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 방송정보매주 화요일 | 종영방송
  • 출연최지우

공식 SNS

아웅산 수지

화제의 인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8-12 18:26


사회: 화제의 인물을 살펴보겠습니다. 최지우기자 안녕하십니까?


사회: 이번주 화제의 인물은 누굽니까?
 
사회: 아웅산수지 여사는 너무나도 유명한 사람인데요, 새삼스럽게 이 사람을 선정한 이유는 뭡니까?


사회: 미얀마가 최근에 개혁개방의 길을 걸으면서 아웅산수지 여사가 국회의원으로도 활동을 하게 되고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런 미얀마의 민주화과정에서 아웅산수지 여사를 빼면 할 얘기가 없을 정도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요, 그럼 아웅산수지는 어떤 사람인지 살펴봅시다. 아웅산수지 여사가 민주화운동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사회: 태생도 예사롭지 않다면서요?


사회: 아웅산 수지여사가 미얀마의 민주화에 상징적인 존재인 것은 이해할 수 있는데 실제로 민주화를 위해 한 일은 무엇입니까?


사회: 그때부터 민주화의 상징이 됐던 거네요. 그리고 단체도 만들지 않았습니까?


사회: 이때부터 가택연금이 시작됐죠? 말 그대로 집에다 가두고 못나가게 했다는 건데요, 왜 가택연금을 한 겁니까? 북한처럼 반대세력을 아예 정치범수용소로 보내버리거나 사형시키면 될 것을?  


사회: 그런 가택연금 상황에서도 민주화운동의 구심점이 될 수 있었던 힘은 어디에 있을까요?


사회: 이렇게 탄압을 받아도 결국 끝이 있고, 힘없는 민중을 대변할 사람이 있다는 것은 미얀마 국민들이 받은 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아웅산수지 여사의 역할이 끝이 아니라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더 많아 보입니다. 오늘 화제의 인물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