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이성희, 하지은

공식 SNS

커플매니져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4-02-07 15:06

(중략)

지 : 요즘 젊은 사람들 중에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지만 아직 못 만난 사람들을 위해서 서로 맞는 남녀를 연결해주는 이른바 ‘커플매니저’라는 직업이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  오늘 소개해주실 직업이 커플매니저군요. 그런 일을 하는 사람이 요즘은 꽤나 많아 졌다고 하더라구요.

지 : 커플 매니저는 엄밀히 말하면 결혼상담사이구요. 옛말로는 중매혼의 중매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쟁이라는게 뭔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전문적인 일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잖아요. 21세기형 중매쟁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결혼을 앞둔 결혼적령기 사람들에게 뭔가를 조언해줄 수 있고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는 직업이죠. 아무래도 결혼이라는 인륜지대사를 다루는 직종이니만큼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굉장히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직업이 바로 커플매니저랍니다.

성 :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나요?

지 : 결혼이나 재혼을 원하는 사람에게 각자에 맞는 배우자를 골라 연결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 필요한 기본적인 에티켓과 매너에 관련된 조언, 만남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등 편안한 상담사 내지는 개인적인 도우미 등의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시라노연애조작단’이라는 영화가 있는데요. 영화속에 커플매니저가 등장합니다. 관련된 부분 들어보시죠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