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진행) 이정철(출연)

공식 SNS

대체공휴일 확장, 한국은 1년에 며칠을 쉴까?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12 16:27

진행> 네,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시간입니다. 북한에서 온 탈북민 리정철 기자와 함께, 한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들을 골라 읽어보고 더 쉽게 이해해보는 시간인데요. 리동무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리동무와 함께 할 첫 번째 뉴스, 먼저 들어볼까요?

진행> 대체공휴일과 관련된 소식이군요?

진행> 대체공휴일이 확대된다는 건 그 만큼 국민들이 쉴 수 있는 날이 많아진다는 건데요. 하지만, 대체공휴일을 제정할 때에는 이유가 필요하잖아요. 이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시죠.

진행> 공휴일이 토요일, 일요일 등과 겹치면 그 만큼 쉴 수 있는 날이 줄어드니까, 대체공휴일을 제정한 거네요. 그러면 이번에 대체공휴일 확장이 확정되면서 언제 쉬게 되는 건가요?

진행> 그런데, 대체공휴일은 모든 휴일에 적용하는 건 아니라구요?

진행> 그렇군요.. 이번에 공휴일이 확장되면서 국민들은 1년에 며칠을 쉬게 되는 건가요?

진행> 그런데 모두가 공휴일 확장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건 아니라죠?

진행> 요즘 델타변이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잖아요. 정부는 방역을 위해 공휴일에 국민들이 집에 머물러 주길 당부했죠?

진행> 도쿄올림픽에 참가한 대한민국 선수들이 포상을 받았다는 소식이네요?

진행> 도쿄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들 정말 고생 많았죠. 가장 먼저 금메달을 두 개를 획득한 10대 양궁선수 김제덕 선수가 포상으로 무엇을 받게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진행> 김제덕 선수.. 정말 어떤 포상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멋진 경기력을 보여줬죠. 금메달 3개를 딴 안산 선수에게도 당연히 포상이 주어지겠죠?

진행> 포상도 포상이지만.. 값진 금메달을 딴 양궁선수들 다시 한 번 축하드리구요. 이번 올림픽에서는 여자 배구팀도 투혼을 펼치면서 큰 주목을 받았잖아요. 비록 메달 획득은 하지 못했지만 포상이 주어진다구요?

진행> 양궁과 배구 외 다른 종목에 참가한 선수들도 정말 잘 싸웠잖아요. 진행> 비록 메달 획득을 하지는 못 했어도, 모두가 고생했기에.. 더 많은 포상이 주어지면 좋겠네요. 그런데, 이번에 한국 선수들이 받은 포상 중에서도 국민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포상은 따로 있다구요?

진행> 네, 오늘은 대체공휴일과 최근에 마친 도쿄올림픽 포상 등에 대해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