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진행) 이정철(출연)

공식 SNS

50억개 팔린 사발라면...'캠핑족' 사이에서도 인기 상승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17 14:44

진행> 네,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시간입니다. 북한에서 온 탈북민 리정철 기자와 함께, 한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들을 골라 읽어보고 더 쉽게 이해해보는 시간인데요. 리동무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리동무와 함께 할 첫 번째 뉴스, 먼저 들어볼까요?

진행> 캠핑에서 즐겨 먹는 라면에 대한 소식이군요?

진행> 라면 종류는 정말 다양하잖아요. 최근에 매출이 급증했다는 라면은 어떤 라면인가요?

진행> 저도 좋아하는 컵라면들인데 5천만이 넘는 전 국민이 100개씩 먹을 정도면, 국민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이러한 라면 소비 급증이 캠핑족 증가와 관련이 있는 거란 말씀이죠?

진행> 원래 라면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의 하나인데, 캠핑족까지 늘면서 더 증가한 거군요. 그렇다면 라면이 캠핑족에게 인기 있는 이유도 있을 거 같은데요?

진행> 그렇죠. 라면은 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만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식품인데, 이런 점이 캠핑에서 장점으로 작용하기도 하는 거군요.

그런데 간편한 휴대성보다 중요한 것이 맛이잖아요? 캠핑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도 있다구요?

진행> 라면에 대파 많이 넣으면, 정말 더 맛있죠! 요즘 같은 날씨에 야외로 캠핑을 간다면, 간단히 끓여먹는 라면 하나도 정말 꿀맛처럼 느껴질 것 같네요. 캠핑에서 인기 있는 라면 얘기를 한 김에, 다른 음식도 몇 가지 소개해주시죠.

진행> 정말 다양한 먹거리가 있군요. 그런데 무언가 중요한 한 가지가 빠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진행> 캠핑 가는 사람들 사이에서 라면이 인기 많다는 소식과, 그 외 바비큐와 꼬치 등의 캠핑음식을 살펴봤는데요. 캠핑을 가면 또 캠핑카 등의 장비와 캠핑 장소도 정말 중요하잖아요. 다음 기회에 관련해서 다뤄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음 소식도 살펴볼까요?

진행> 백신 인센티브, 그러니까 백신을 맞으면 혜택을 제공한다는 소식이군요?

진행>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죠. 백신을 접종하면 각 지자체 별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진행> 음식 값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하는 곳도 있다죠?

진행> 사실 뭐.. 지금, 자발적으로 백신을 맞으려는 분들이 너무 많아, 잔여백신도 거의 안 나올 정도라.. 그런 인센티브가 없어도, 백신을 많이들 맞으실 것 같기는 한데요.ㅎ 여하튼,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각 지자체가 노력하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들이 원하는 인센티브는 또 따로 있다구요?

진행> 그건 누구나 원하는 거긴 하죠. 하지만, 다른 나라 사례들 보면, 상황 좀 좋아졌다고.. 백신 맞고 있다고.. 방심했다가, 급격하게 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곤 하잖아요. 그래서 좀 힘들어도, 조심을 계속 하는 건 좋은 것 같네요. 그래도 5인 이상 집합금지 해제를 백신인센티브로 원하는 시민들의 심정은 너무 이해 가죠. 또, 최근 정부가 사적 모임 5인 이상 집합금지를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도 하죠?

진행> 수도권은 계속 더 조심해야 하긴 하죠. 특히.. 어쨌거나, 많은 분들이 반가워하실 만한 소식이네요. 그런데 5인 이상 집합금지 외에도 시민들이 원하는 백신 인센티브가 많을 거 같아요.

진행> 네, 마스크를 벗는 것도 누구나 원하는 거지만, 이 역시.. 백신접종을 하면서도 잘 지켜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권고도 있구요. 실제로 이게 지켜지지 않는다면, 다시 확진자들이 급증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해외사례가 많습니다. 특히, 영국에서는 방심하고 마스크를 벗었다가 하루에 8000명의 확진자가 나오기도 했죠.

그래서 이 부분도 각별히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그런데, 북한의 청취자 분들 중에는 정부가 국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면서 백신을 맞으라고 독려하는 모습에 대해 신기해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진행> 네, 인기 캠핑음식 라면 등과 백신접종 인센티브에 대한 뉴스 잘 들었습니다.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썸네이 이미지=농심 홈페이지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