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존슨앤드존슨의 얀센 백신, 한 번만 맞으면 접종 완료?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14 15:36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오늘도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세계의 기업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최근 한국에서 이 기업의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죠? 바로 얀센 백신인데 이 백신은 두 번이 아닌, 한 번만 맞아도 돼서, 더 큰 인기와 화제를 몰고 왔습니다. 하지만, 얀센 백신은 별로 유명하지 않은 회사에서 만든 백신이라고 오해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사실 굉장히 유명한 회사에서 만든 거라죠?

진행> 얀센이 존슨앤드존슨의 제약 파트 이름이었군요?!.. 존슨앤드존슨은 정말 유명하고 익숙할 수밖에 없는 게.. 저부터도 어릴 적부터 그 회사의 베이비 로션 등.. 정말 많은 제품을 쓰면서 살아온 거 같은데요. 한국에선 이 회사의 베이비 로션이나 베이비 파우더.. 이런 게 정말 유명하죠. 하지만, 원래는 주요 제약 업체라고 하던데, 꽤 오래 전에 설립이 됐다죠?

진행> 수술용품 등을 생산하는 의료회사에서부터 존슨앤드존슨의 역사가 시작됐군요. 지금은 정말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언제부터 사업을 다방면으로 키웠나요?

진행> 그럼, 그때부터 제약회사로서의 이름을 알리게 된 건가요? 어떤 제품들이 두각을 보였나요?

진행> 와.. 대부분이 다 너무 유명한 것들이고, 한국에서도 많이 쓰고 있는 제품들이네요. 그게 다 존슨앤드존슨에서 만드는 거였군요?!.. 타이레놀은 특히,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혹시나 후유증이 있을 때 복용하면 좋다고 해서, 더 유명해지고 불티나게 팔리고 있구요. 헌데, 계속 승승장구만 했나요? 기업의 위기 같은 건 없었나요?

진행> 안전이 최우선인 제약사에서 그런 일은 치명적일 수밖에 없었을 거 같은데요. 그 위기를 어떻게 극복했나요?

진행> 어머! 웬일이야?!! 무슨 영화도 아니고.. 그런 끔찍한 일을 누가 했대요?!!

진행> 경쟁사의 누군가가 한 짓인지, 어떤 미친 사람이 한 짓인지 모르겠지만.. 엄청난 사건이었네요!.. 하지만, 그 사건을 통해 시장 점유율이 오히려 더 는 건 아닌가요?

진행> 그렇군요.. 위기를 기회로 바꾼 대표적인 사례까지 되다니, 존슨앤드존슨의 대응이 정말 훌륭했던 것 같네요.

어쨌거나, 지난 10일부터 한국에서 존슨앤드존슨의 코로나19 백신인 ‘얀센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이 회사에 대한 관심도 더 높아지게 된 거죠?

진행> 하지만, 얀센 백신에 대한 품질 우려가 제기됐었죠? 유효기한이 곧 만료된다는 얘기로 인해 말이 많았는데.. 사실인가요?

진행>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얀센 백신은 더 빨리 접종을 마무리 해야겠네요. 그런데, 얀센 백신과 관련된 다른 사고가 있었다구요?

진행> 그렇다면 이번에 한국에서 얀센 백신을 맞은 사람들도 혹시나 그런 백신이 조금이라도 딸려 온 건 아닐까?.. 불안할 것 같은데요.

진행> 그렇군요. 다행이네요. 한국에서는 현재 다양한 백신들을 접종하고 있고, 한국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이 나온다는 얘기까지 있습니다. 급하게 개발된 백신이라.. 여러 걱정거리도 많고, 혼란도 많았지만.. 많은 과학자와 전문가들이 그래도 우려했던 것보다.. 부작용은 적고, 효과는 높은 편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주요국 정상들이 모여서 G7 정상회담을 진행 중인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세계 2위의 백신 생산국인 한국이 전 세계에 조금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백신을 보급하는 ‘백신 허브’ 역할을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고, 각국 정상들의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한국 뿐 아니라, 북한.. 전 세계인들이 하루 속히 모두 코로나 백신을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얀센 백신을 만든 기업 존슨앤드존슨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오늘도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