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북한 철도기동미사일연대, 탄도미사일 발사...국제사회의 반응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16 16:49

진행> 네,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이 연이어 미사일을 발사하며 무력시위를 하고 있습니다.지난 11일과 12일 신형 장거리 순항미사일을 시험 발사한 이후 이틀만인15일에는 동해상으로 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이에 대한 국제사회의 반응 살펴봅니다. 북한이 또 미사일을 발사했네요. 이번엔 탄도 미사일을 발사했죠?

진행> 철도기동미사일 연대는 처음 들어본 부대인 것 같은데요.어떤 부대인가요?

진행> 한국과 미국이 계속 북한에 대화를 제의해 왔고, 유화적인 태도를 보였잖아요. 연이은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에 대해 어떤 반응 보이고 있습니까?

진행> 일단 한국과 미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대화 노력을 계속 하겠다는 입장이군요? 중국은 어떻습니까?

진행> 일본의 경우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를 민감하게 보고 있잖아요. 일본 반응은 어떻습니까?

진행> 유엔도 대응을 하고 있죠?

진행> 미국이 비핵화 진전이 없어도 북한에 인도적 지원을 할 용의가 있고, 대화를 하자고 제안한 직후 북한은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방송 시작하면서 말씀드렸듯, 한국에서도 원래 정해졌던 일정에 따라 자체개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발사시험에 성공했구요. 어쨌거나, 북한은 정세를 더 악화시키지 말고, ‘대화’에 임해주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SBS뉴스 유튜브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