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북한 징계...배경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14 16:44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이 도쿄에서 열린 여름철 올림픽에 불참했었는데요. 이에 대해 국제올림픽 위원회가 징계를 내렸습니다. 왜 징계를 내렸는지 살펴봅니다. 먼저, 국제올림픽위원회가 북한에 내린 징계결정 내용부터 정리해 주시죠?

진행> 징계 수위가 높은 것 같은데요. 국제올림픽 위원회가 그런 결정을 내린 이유는 뭔가요?

진행> 북한은 세계적인 보건 위기 상황으로부터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도쿄 올림픽에 불참하기로 결정했었잖요. 이런 점은 고려 안 됐나요?

진행> 그렇다면 북한도 징계를 받을 걸 알고 있었다는 말씀이네요. 구체적으로 북한에 어떤 불이익이 생기나요.

진행> 북한이 국제올림픽위원회에 실망을 안긴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고 하던데요?

진행> 이번에 북한 올림픽 위원회가 자격 정지를 당하면서 한국 정부의 대북 구상이 흔들렸다는 이야기도 있던데요. 이건 무슨 이야기인가요?

진행> 북한도 국제사회의 일원입니다. 국제사회의 규범을 존중하고 지키지 않으면 나라의 위상이 손상되고, 불이익도 당할 수 있다는 걸 꼭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체크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IOC 홈페이지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