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코백스, 북한에 시노백 왁찐 추가 배정...북한의 반응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19 17:09

진행> 네,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지금 신형 델타 코로나 비루스가 확산해 비상입니다. 북한도 긴장하고 있을 텐데요. 그 와중..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국제사회가 북한에 코로나 왁찐을 추가 배정했다고 하죠?

진행> 아스트라제네카 왁찐도 배정을 했었잖아요. 시노백 왁찐을 추가로  배정을 한 건가요?

진행> 일각에서는 북한이 코로나 왁찐을 보관하고 유통하는 기술이 약해, 국제사회가 코로나 왁찐을 지원하려고 해도 어려운 상황이라는 관측도 있는데요?

진행> 북한 당국이 협력만 하면 250만 명을 접종할 수 있는 코로나 왁찐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거네요. 그런데.. 북한이 계속 주저하고 있는 상황 아닌가요?

진행> 북한이 협상을 지연시킨 이유가 뭐였나요?

진행> 북한이 왁찐을 골라 받으려 한다는 이야기도 나왔었죠?

진행> 시노백과 아스트라제네카는 세계보건기구에서 승인한 왁찐입니다. 사실.. 중국산 왁찐에 대해서는 그 효용성에 대해 말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만, 아스트라제네카는 전 세계 선진국들과 한국에서도 별 문제 없이 잘 접종하고 있는 왁찐이구요. 현재 비상상황이고, 전 세계적으로 왁찐 공급이 충분한 상황이 아닌 만큼, 북한 정부가 현명한 선택을 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