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이야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윤옥, 대지혜

공식 SNS

44화 - 애국주의 강조하는 중국 정부

차이나 이야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2-12 10:15


윤: 중국의 문화를 알아봅시다, 니하오, 차이나! 지난 시간에는 중국의 노벨상 수상자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중국의 애국주의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중국은 역대로 애국주의 교육을 학교 교육의 일부로 편입시키고 소학교 단계부터 끊임없이 실시해왔습니다. 요즘은 애국주의 교육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까지 개발하여 애국주의 교육의 강도가 전에 비해 훨씬 더 강해졌다고 하는데 중국이 애국주의 교육을 이렇게 강조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장: 중국 정부가 애국주의 교양을 강화하는 이유는 물론 인민들이 공산당의 통치에 순응하여 공산당에 충성하고 나아가 공산당의 일당 지배체제를 확고히 하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작년은 특히 중국 정부 수립 70주년이어서 사회 곳곳에서 애국주의 활동들이 펼쳐졌습니다. 

윤: 주로 어떤 활동들이 있었나요? 
 
장: 작년 같은 경우 베이징 전람관에서는 중국 정부 수립 70주년(10월 1일)을 기념하는 특별전이 열렸는데요, 지난 70년을 되돌아보는 전시회였습니다. 역사에는 공과(功過)가 공존하기 마련이죠, 마오쩌둥도 문화대혁명이 정리되면서  "공7, 과3"(덩샤오핑)이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있었던 이 특별전에는 '공'만 있었습니다. 

(후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