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북한 당국 '대북전단 통한 코로나 유입' 주장, 배경은?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7-19 16:27

진행>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인데요.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 나와 주셨습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 당국이 최근 북한의 코로나19 확산이 한국 탈북인들이 보낸 전단 때문이었다고 주장했다죠?

진행> 대남 선전차원에서 한 것인가요? 아니면 조사 결과가 실제로 그렇게 나왔다는 건가요?

진행> 북한 당국은 코로나 뿐 아니라, 최근에 북한에서 늘어나고 있는 결핵 환자도 한국 정부 탓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면서요?

진행> 모두 황당한데요.. 근거가 있는 주장인가요?

진행> 코로나나 결핵이 한국 탈북인들이 보낸 전단 때문에 확산된 것이라면, 아무래도 군사분계선 지역 주민들의 감염자가 많아야겠죠?

진행> 탈북인이 뿌린 전단 때문에 코로나19가 확산됐다는 말이 나온 게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요?

진행> 북한 당국이 누가 봐도, 근거가 부족한 다소 억지스러운 주장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진행> 오늘은 북한 당국이 북한에 확산된 코로나19가 남한의 탈북민들이 보낸 전단지 때문이라고 주장한다는 사실과, 그 주장이 왜 근거 없는 주장인지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이광백 대표님,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