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민간인 사살 사건에서 드러난 북한 체제의 야만성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9-29 17:27

진행>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님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 북한 당국이 한국 민간인을 사살하고 불태우는 끔찍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진행 : 실종된 후, 북측 해역에서 사살됐다는 건데요. 언제쯤 실종된 건가요?

진행 : 그렇군요. 실종자가 북측에서 사살된 것은 언제쯤인가요?

진행 : 북한군은 한국 민간인이라는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보이는 데, 왜 사살을 하고, 시체를 소각까지 한 건가요?

진행 : 이번 사건에 한국 당국의 반응은 어떤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까?

진행 : 앞서 북한이 보내온 통지문에서는 한국 민간인에 대한 대응과정에서 북한 당국이 잘못을 저질렀다는 내용은 없었는 데도 불구하고,

김위원장이 사과한다는 뜻을 표명했죠?

진행 : 통지문 내용이 사실이라면, 김정은 위원장이 사건 발생 이틀만에 공식 사과를 한 셈인데, 이례적입니다. 곧 바로 사과한 이유는 뭘까요?

진행 : 북한 군인이 한국 민간인을 사살하고 소각한 사건인데, 누가 최종 지시를 내렸는지가 궁금합니다.

진행 : 한국 민간인 사살 및 소각 사건에서 나타난 북한 체제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진행> 지금까지 국민통일방송 데일리NK 이광백 대표님과 함께 한, 북한 새로 읽기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