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24시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정철 전태우(PD)

공식 SNS

'인터넷 강국' 한국의 게임 문화

현장 24시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28 14:50

진행> 현장 24시, 국민통일방송의 기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취재한 소식을 전하는 시간입니다. 전태우 기자와 이정철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 오셨나요?

진행> 말씀해주신 것처럼 한국에서는 전자오락을 게임이라고 하죠. 제 주위에서도 많은 분들이 게임을 즐기는데요. 한국에서 게임이라고 하면 주로 온라인게임을 말하죠?

진행> 인터네트 상에서 즐긴다.. 온라인게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죠.

진행> 팀을 이뤄 총으로 대결하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 듣기만 해도 흥미진진합니다. 다른 온라인게임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시죠.

진행> 피파온라인은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정말 유명한 게임이라죠?

진행> 온라인게임에 대한 얘기를 나누다 보니까, PC방에 대해서도 소개를 안 할 수가 없을 거 같아요.

진행> 어떤 게임을 즐겼는데요?

진행> 전 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이 즐기는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에서 일본인 친구도 만나고.. 정말 반가웠을 거 같아요.

그런데 전 세계 사람들이 이렇게 동시에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유가 실시간 통화 기능 때문이기도 하죠?

진행 : 정말인가요?

진행> 배틀그라운드는 또.. 게임 대회도 자주 진행하잖아요. 게임 대회에서 한국 게임이용자들이 인기가 대단하다구요?

진행> 그렇군요.ㅎㅎ 전 세계 사람들이 인터네트에서 만나 즐기는 온라인게임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게임 산업이 더 주목받게 된 것도 강제 집콕을 하게 만든 코로나19의 영향이 크겠죠. 이렇게 뜨고 있는 게임 산업에 대해 이번에는 전태우 기자가 설명해주신다고요.

진행> 코로나19가 게임, 영화 등 콘텐츠 산업에도 큰 지각 변동을 일으킨 걸로 보이는데요.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게임이 한국 내 콘텐츠 산업
성장을 이끌고 있네요?

진행> 미국 내 비디오게임 시장은 정말 엄청나다고 하죠. 요즘은 이 비디오 게임을 주변에서도 정말 많이 하더라고요.

비디오게임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주시죠.

진행> 그러니까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전용 게임기를 말하는군요.

진행> 당시에 정말 인기가 대단했는데요.. 없어서 못 팔 정도였잖아요.

진행> 비대면 사회를 특징으로 하는 코로나19가 지속되면 게임시장은 올해도 호황을 누릴 것으로 전망이 되는데요, 게임업계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진행 : 네,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에서 더 크게 유행하게 된 온라인게임과 게임 산업 등에 대한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썸네일 이미지=LCK유튜브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