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24시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정철 전태우(PD)

공식 SNS

제10회 북한인권국제영화제 온라인 개최, 상영작에는 어떤 작품들이?

현장 24시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1-12 16:48

진행> 현장 24시, 국민통일방송의 기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취재한 소식을 전하는 시간입니다. 전태우 기자와 이정철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해 오셨나요?

진행> 국제영화제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가 상영돼 저도 챙겨보는 편인데요.

북한인권영화제에 대해서는 자세히 몰랐던 거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자세히 설명해주시죠.

진행> 그렇군요. 이번 제10회 영화제 상영 작품에는 어떤 게 있나요?

진행> 그런데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다수 영화제가 취소되거나 축소됐잖아요. 북한인권영화제도 영향을 받지 않았나요?

진행> 어떤 영화가 상영되는지도 궁금해지는데요. 영화 소개도 좀 해주시죠.

진행> 탈북한 젊은 청년들이 나오는 다큐멘터리로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장마당 세대는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들을 가리키는 건가요?

진행> 정철 기자도 장마당 세대라고 할 수 있겠죠?

진행> 그렇군요. 그렇다면 ‘장마당 세대’, 이 영화의 핵심 내용은 뭔가요?

진행> 영화 ‘장마당 세대’가 북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군요.

진행> 두 기자가 각자 감동 있게 본 영화가 있다고요. 먼저 이정철 기자부터 소개해주시죠.

진행> 북한에서 남한으로 오는 과정, 이른바 탈북 과정을 다시 다녀왔다니.. 무언가 가슴이 뭉클해지기도 합니다.

정철 기자가 이 영화를 인상 깊게 본 이유는 뭔가요?

진행> 정철 기자의 설명을 들으니 저도 시간 내서 이 영화를 꼭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태우 기자는 어떤 영화를 재밌게 보셨나요?

진행> 이 영화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면요?

진행> 듣고 보니, 저도 북한 인권에 관심이 많은 만큼.. 단편영화를 하나 제작하고 싶은데요, 그렇다면.. 북한인권국제영화제는 어떻게 참여할 수가 있나요?

진행> 마지막으로.. 영화제에 대한 반응이 궁금한데요~ 온라인으로 진행되다보니 관객들이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두 기자가 영화제의 영화들을 보고 왔는데.. 각각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도 듣고 싶네요.

진행> 네, 매년마다 개최되는 북한인권국제영화제.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는데요,

내년에는 또 어떤 새로운 영화들로 우리를 찾아오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두 기자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썸네일 이미지=북한인권국제영화제 홈피이지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