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전 세계 기업에 중요한 이슈로 떠오른 'ESG', 무슨 의미일까?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25 16:39

진행> 요즘 전 세계적으로 ‘ESG’가 중요하다.. 이런 말 많이 하는데요. 경영에도, 문화에도 ESG가 원칙이 되고 있다고 해요. 먼저, ‘ESG’가 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진행> 그렇다면, ESG는 CSR과는 어떻게 다르죠?

진행> 쉽게 말하면.. 돈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이제는 기업이 친환경이냐 아니냐를 가지고 투자 결정을 한다.. 뭐.. 이런 거죠?

진행> 요즘에 한국 기업들 대부분이 친환경적으로 다들 가는 분위기인데 한전이 왜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진행> 그래서 ESG라는 말이 ‘위기관리’라는 말과 함께 나온다고 하죠?

진행> 동물 가죽으로 가방을 만들던 기업이 그래서.. 요즘에는 절대 그런 가방은 안 만들고, 재생원료 같은 걸로 가방을 만드는 등 아주 크게 변화들 하고 있다죠?

진행> 뭔가.. 전 세계가 ‘집단지성’을 통해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런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는 좀 막막하잖아요? 충분한 성공 사례들이 있으면 좋겠는데.. 최근에는 ‘콘텐츠 산업’을 보면, 다양한 사례들을 찾을 수 있다면서요?

진행> 가장 대표적인 사례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진행> 그런.. 뮤지컬 해밀턴의 성공이 의미하는 건 무엇인가요?

진행> 맞아요. 저도 흑인 인어공주.. 라틴계 백설공주라는 말에 놀랐었어요~ㅎㅎ 그런데, 한류의 세계적인 영향력 때문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대표적인 사례를 한국에서 찾는 외국 회사들도 많다던데, 어떤 사례가 대표적인가요?

진행> 그렇게.. 글로벌 팬덤을 둔 한국 아티스트들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 보면, 앞으로 기업들이 ESG를 어떻게 추구해야 할지 가늠해볼 수 있다면서요?

진행>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 세계 기업들에게 최근에 가장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ESG 경영’과.. 그 모범적인 사례를 ‘문화 콘텐츠’들에서 찾아볼 수 있다는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오늘도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