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8월 8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8-08 15:21

2022년 8월 8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저는 신지은이고요.

예전부터 ‘남남북녀’라는 말이 있어왔죠. 뭐.. 여러 가지 의미가 있겠지만, 북한 여성들이 그만큼 아름답다.. 하는 의미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북한의 젊은 여성들 중에 화장품이나 패션, 꾸미기 등에 관심 있는 여성들도 많다고 하죠. 한류와 마찬가지로, 한국의 화장품이나 화장법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서, 외국의 많은 여성들이 한국 화장품을 바르면서,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을 따라 한다는 소식은 우리 방송에서도 전해드렸었습니다.

북한 여성들 중에도 비슷한 경우가 있다.. 하는 소식도 전해드렸었죠. 그런데.. 최근에 북한에서는 진흙을 활용한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가 개발됐다고 합니다.

진흙을 화장품에 활용하는 건 한국에서도 한참 유행했었는데요. 북한에서 해외에 수출하던 '은하수', '봄향기' 등 기존 브랜드 외에도.. 이런 진흙 화장품 중에서도, 팔릴만한 신상품 출시를 타진 중이라네요.

흑진주미안제품생산연구소가 생산하는 '흑진주' 상표의 화장품들이 북한에서는 이미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흑진주'는 평안남도 남서부 대동강 하류 광량만의 천연 감탕, 즉, 진흙에 포함된 유황을 주요 성분으로 삼는다는데요. 와~ 성분만 확인해도, 바르면 피부가 정말 좋아질 것 같네요!ㅎ

북한이 이번에 새로 흑진주 브랜드를 띄우는 건.. 대북 제재가 지속되는 가운데, 자국산 생필품을 다변화하고 품질을 개선해, 민생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도로 보인다는데요. 정말로 좋은 제품을 많이 생산해.. 민생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도 북한산 이 화장품 한 번 써보고 싶은데.. 남북한 제품들이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네요!..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고요.

북한의 생생한 지금 상황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침체기를 활발하게 벗어나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 산업 이야기 전해드릴 거고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를 모으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