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8월 5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8-05 16:31

8월 5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고요.

우리나라 최초의 달 궤도선(KPLO) 다누리호가 5일 오늘 오전 8시 8분 48초에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40번 발사대에서 발사됐습니다.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사의 팰컨9 발사체에 실려 달을 향해 힘차게 날아오른 건데요. 청명한 날씨에 정시 발사된 다누리는 발사 후 3분이 되기 직전 1, 2단 로켓과 페어링(보호 덮개) 분리를 무사히 마친 다음, 9시 40분쯤 지상과 첫 교신에 성공했다고 하죠.

지난 6월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2번 시도 끝에 무사히 인공위성을 지구 궤도에 올리는 데 성공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지구가 아닌 달의 궤도에 진입하는 탐사선까지 무사히 발사 완료가 됐습니다.

이제 한국은 근거리 우주에서 원거리 우주로 나아가는 우주개척 2막 시대를 성공적으로 시작하게 된 건데요. 올 연말 달 궤도에 예정대로 도착한다면 세계에서 7번째로 독자 발사체와 달 탐사선을 보유하게 됩니다.

한국의 국제 우주협력 지위도 상승하게 됐는데요. 북한이 핵개발에 열을 올릴 게 아니라, 한국과 공동으로 우주개발을 한다면.. 북한 국민들의 삶과 세계 평화에도 얼마나 크게 기여하게 될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네..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드리고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금요일마다 세계 뉴스와 만나는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 세계적인 뉴스가 되고 있는 대만과 미중 문제 정리해드릴 거고요.

금요일에 살펴보는 이번 주의 화제의 검색어.. ‘주간 검색어’ 코너도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