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21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21 16:09

10월 21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한 대로 한국과 북한, 미국이 종전 선언을 본격적으로 추진할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됐습니다. 한국과 미국이 종전 선언 문안까지 구체적으로 조율하고 있어서인데요. 이 조율로 북한을 대화 테이블로 이끌 계획이라고 하네요.

한국 기자가 미국의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을 직접 만나서 북한 문제에 대한 질문을 했는데요. 워낙 현안들이 많은 탓에 한반도 문제가 미국의 관심에서 멀어진 것
아니냐고 대놓고 물어봤다고 해요. 그런데, 백악관 대변인은 그렇지 않다면서 북한 문제가 당연히 최고 우선순위 중 하나라고 했답니다.

미국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규탄하긴 하지만, 그래서 대화와 협상이 더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구요. 시급한 대화의 장으로 북한을 이끌어낼 카드가 종전선언이 될 거라며.. 한국과 미국이 더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고 했다네요.

네.. 북한 문제가 최고의 현안 중 하나라는 미국과 한국의 바쁜 움직임으로 인해, 조속히.. 좋고 커다란 결실이 맺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보내드리는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코너에서는 북한 출신 이정철 기자가 북한 주민들의 눈높이에 더 잘 맞는 뉴스해설을 전해드리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