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0월 20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0-20 16:33

10월 20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어떤 한국분이 로씨야 모스크바에 있는 북한식당.. 고려식당에 갔던 기억을 올린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스크바의 거의 모든 북한식당이 폐쇄됐었는데, 최근에 고려식당이 다시 문을 여는 것 같다고 하네요.

그 한국 분은 메뉴판에 쓰여 있는 메뉴 이름들이 다 한국어인데도 너무 낯설고 신기하다고 했었는데요. 계절남새말이, 랭커피, 유유커피, 과일즙, 과일단물... 이런.. 한국에서는 쓰지 않는 말이 신기할 수밖에 없었다구요.ㅎㅎ 그런데.. 한국에서 익숙하지 않고, 어감은 좀 이상하지만.. 영어가 아닌, 한국어로 쓰려는 노고는 참 본받을 만하다고 생각한다고도 하셨더라구요.

북한식당의 음식들은 자극적이지 않은데, 자꾸 먹고 싶은 맛이라고도 했는데요. 그 말에 저도 공감합니다! 평양냉면 같은 것만 해도, 자극적이지 않고 뭔가 밍밍한 거 같은데, 먹으면 먹을수록 너무 맛있죠!

아.. 오리지널 평양냉면 정말 먹어보고 싶은데요! 최근에 남 북한과 미국을 오가는 긴밀한 움직임과 논의들을 통해, 정말 북한과 남한 사이에 다시 닫히지 않을 통합의 문이 열리고! 평양이나 함흥에 가서 오리지널 북한냉면 먹을 수 있는 날.. 우리에게는 메뉴 이름도 낯설고 정다운 계절남새말이, 랭커피, 과일단물 먹어볼 수 있는 날도 빨리 오면 좋겠네요!..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한 상황이나 뉴스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점차.. 단계적 일상 회복을 하게 되는 한국과 세계 여러 나라들의 해외여행 재개 관련 소식 전해드릴 거구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